방광결석과 요도결석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 왈펫토크

왈펫TALK

방광결석과 요도결석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블레스
댓글 1건 조회 13,306회 작성일 21-10-08 11:07

본문

방광결석과 요도결석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댓글목록

profile_image

왈펫님의 댓글

왈펫 작성일

안녕하세요. 왈펫 WALPET 입니다.

[방광결석]
방광결석은 방광에 미네랄이 바위처럼 침착되는 질병으로 결석 크기는 모래 알갱이부터 자갈 크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며 동시에 여러 개가 생기기도 합니다. 방광 내 결석이 생긱는 이유는 대사적 또는 식이가 원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평소 물을 충분히 주고 적당량의 운동을 해주는 것이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방광결석을 초음파나 엑스레이검사를 통해 확진하며 수술을 통한 제거, 방광 내로 카테타를 삽입해 결석을 요도 밖으로 뿜어내는 비수술적 제거, 실이요법을 통한 융해 등르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결석의 표면이 거칠고 날카로울 경우, 방광벽을 긁어 2차 염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수술로 빠르게 제거해 주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요도결석]
요도결석은 방광에 있던 결석이 요도 부분까지 내려온 것을 말합니다. 결석이 요도를 막게되면 배뇨 곤란증상이 발생되고 여기서 더욱 악화되면 전신 요독증과 같은 증상을 동반하게 됩니다. 아이가 혈뇨, 배뇨 곤란 증상을 보인다면 빠르게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상품 구매후 상품인증번호와 병원 전화번호 문자 확인, 상품구매후 전화 예약 필수 (최소 3일 전 예약)

※ 병원마다 전문 분야가 다르고 아이의 건강상태(질환의 진행수준)와 몸무게가 다르기 때문에 병원별로 추가금액이 발생할 수 있음을 양해바라며 추가금액은 해당병원에서 상세히 설명해 드릴것이며 동의하시는는 경우에만 진행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