왈펫(WAL PET) - “왈왈” 강아지 소리를 활용한 네임으로 We Are Loving의 이니셜입니다. (주)펫퍼블릭은 동물메디컬그룹 법인중 토탈 펫케어 서비스를 위해 경력 15년 이상의 수의사,펫미용사, 훈련사들이 함께한 법인이며 국내 최대 동물병원 네트워크그룹 및 펫미용 그룹과 함께 “보호자의” “ 보호자에 의한” “보호자를 위한” 꼭 필요한 부분을 고민하고 연구하여 “왈펫”서비스를 런칭 하였습니다. 왈펫은 반려동물에 관한 진료,미용,용품,분양,카페,장례등 보험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원제 Total Pet Care Service입니다. 왈펫은 전국 동물병원 및 펫샵 네트워크를 통해 회원만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왈펫은 서두르지 않겠습니다. 아픈 아이와 힘든 보호자와 함께 왈펫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펫퍼블릭은 국내 반려동물산업을 주도해왔고 선진 펫 비즈니스모델인 반려동물전문관 및 동물병원(아이러브펫, 몰리스펫샵, 펫가든)을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3사에 모두 최초 런칭하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 MRI 장비 도입한 동물메디컬센타 직영동물병원을 오픈하였습니다.
펫분야에서 대기업유통회사인 이마트, 롯데마트,홈플러스 뉴코아아울렛, 신세계스타필스등에 모두 거래하는 국내유일 동물메디컬센타로써 펫미용,펫카페,펫호텔, 펫분양,펫장묘(장례, 화장, 납골)등 반려동물관련 산업을 모두 운영하는 인프라를 갖춘 국내 유일 업체입니다.
아이앤퍼블릭, 위즈펫, 몽몽이, 펫피플, 웰니스동물병원그룹, 쿨펫미용학원그룹, 롯데월드, 롯데마트, 신세계이마트, 신세계스타필드, 홈플러스, 현대해상보험, 동부화재보험,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매일경제신문. KBS미디어 반려동물교육원, 이리온, 장보는 고양이와 강아지, 펫클럽 등이 있습니다.
왈펫은 수의사와 미용사와 보호자의 소통의 장소입니다.
- 실력있는 착한 수의사들과 펫미용사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보호자의 능동적인 참여로 인해 왈펫이 유지됩니다.
왈펫은 시장의 가격을 흐리지 않습니다.
- 왈펫은 단순한 가격할인업체가 아닙니다. 보호자의 반려동물이 이용할 수 있는 가장 적절한 병원과 펫샵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왈펫은 일반고객을 대상으로 하지 않고 제휴사 회원만을 대상으로 회원의, 회원에 의한,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왈펫은 투자목적으로 반려동물을 이용하지 않습니다.
- 왈펫은 투자수익을 목적으로 하는 난립하는 저가형 SNS 할인 업체나 덤핑 업체와는 다른 길을 가고 있습니다.
왈펫은 가성비 좋은 우수한 시설과 실력을 갖춘 동물병원 그리고 펫샵들을 소개합니다.
- 오랜 반려동물의료분야에서 사랑과 기쁨과 아픔을 경험한 왈펫맨은 반려동물을 전혀
경험하지 못하는 플랫폼 업체와는 다릅니다.
왈펫은 투자를 받거나 무리한 대출을 받지 않고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저희 왈펫은 진료,미용,용품등 오프라인 서비스는 세련된 전문가가 책임지겠습니다.
왈펫은 진료 및 펫샵 서비스에 전념하다 보니 광고비를 쓰지 않습니다.
- 왈펫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회원들의 만족도가 높아져 회원수가 천천히 늘고 있습니다.
왈펫은 우리동네 동물병원 및 펫샵과 함께 합니다.
- 왈펫은 동물병원이나 펫샵을 이용하지 않는 회원에게 더욱 쉽고 편리하게 매장을 찾고 방문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반려동물을 키우는 회원들에게 우리동네 최적의 동물병원과 펫샵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회원에 대한 혜택으로 일부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왈펫은 일반고객대상이 아니고 철저한 제휴업체 회원에게만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한 아이가 아파트 경비아저씨에게 물어본다. "아저씨 우리 삐삐가 죽었어요. 어떻게 해야해요?" 경비아저씨는 슬퍼하는 아이를 위로하며 일반 비닐봉투에 담아 일반 쓰레기와 함께 버린다.
사랑했던 반려동물이 쓰레기와 함께 버려지는 장면을 보며 아이는 더욱 울었다. 왜 반려동물은 저렇게 버려져야 라고 원망하며... 30여년전 이야기다.
그 당시 반려동물이 죽으면 묻거나 또는 생활쓰레기로 분류되어 일반 쓰레기와 함께 버려졌다. 이제는 바뀌었다. 반려견은 가족이고 그렇게 대우받아야 한다. 그 아이가 커서 수의사가 된다.
그 수의사는 임상하던 시절 한 사건을 잊지 못한다. 요크셔테리아가 자궁질환으로 수술을 해야하는 상황이다. 그런데 보호자가 수술비 때문에 고민을 했지만 결국 수술하기로 결정하고 잘 회복이 되어 한달쯤 후 감사의 케익을 사가지고 오셨다. “원장님! 사실은 남편 몰래 결혼패물 팔았어요. 수술비도 잘 해주셨는데도 불구하고 제가 여유가 없어서요. 우리 아이 죽일순 없잖아요” 그 보호자가 하는말에 이 수의사는 충격을 받았다. 그리고 중대한 결정을 한다.
사랑하는 반려동물이 아름답게 생을 마감할수 있고 진료비 부담을 줄일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기로 했다. 아니 연구했다. 이것이 보험과 장묘를 넘어서는 왈펫서비스로 이어지게 된 것이다.
펫보험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그러나 무작정 가입하다보면 후회할 수도 있다. 일부 보험사의 펫보험은 정작 필요한 수술이나 치료는 보험적용 안되는 경우가 많다. 일반 시술, 내과 치료를 포함하여 미용, 용품, 호텔, 장묘 등은 애당초 제외가 된다는 말이다. 또한 보험은 배상책임이든 의료비든 보상 조건이 까다롭고 실제 보상받을려면 많은 서류 준비와 깐깐한 심사로 고객을 힘들게 한다. 고객이 원하는 펫보험은 만일의 경우를 대비도 하지만 보험 이외 부가서비스가 많아 펫보험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기를 원한다. 가령 개와 고양이 구분없고 나이 제한없이 여러 마리를 키우는 고객을 위한 부가 서비스 혜택 같은 것이다. 왈펫은 이러한 펫보험의 부족한 부분을 시원하게 채워줄 수 있을거라 생각한다.
보호자는 진료비가 비싸다고 하고 수의사는 너무 싸다고 한다. 왜일까?
한번 입장을 바꿔보는 상황이 때로는 답을 준다.
고객이 "피부과에서 피부레이져 치료하는데 전기비만 드는데 왜 이렇게 비싸요?" 라고 하거나 성형외과에서 "쌍커플 수술하는데 묶는 봉합실만
들어가는걸로 알고있는데 왜이렇게 비싸요?" 라고 할수도 있다.
단지 그 고객은 의사들이 시술을 위해 고가의 장비와 인력을 쓰고 임대료와 학회비를 지불하고 있다는 사실을 생각하지 못한 것이다.
반대로 의사들은 잘 훈련된 의료서비스를 유지하기 위해 많은 돈을 투자해서 고객을 예뻐지게 해주는데 그 돈이 너무 적다고 푸념할 수 있다.
그 의사는 일반 고객이 지불하는 금액이 많다라는 사실을 생각하지 못할 수 있다.
동물병원이나 펫 미용실도 마찬가지 상황이다.
수의사들이 임상 중 가장 많이 듣는 말들이 있다. “원장님 피부연고 하나가 이렇게 비싸요?”
“예방접종비가 너무 비싸서 구입해서 직접 맞출 순 없나요?” 등등
물론 연고와 접종약의 원가는 저렴할 수 있다. 하지만 시술하는 수의사의 수년 또는 수십년동안 의학 지식을 동반한 처방과 의술의 경험은
생각하지 못한 발언이다. 무자격자에 의해 자식과 같은 반려동물의 접종이 과연 사랑하는 반려동물에 대한 예의일까 생각해 보자.
그래서 보호자를 위한 세미나 중 참석한 몇명과 함께 진솔한 대화의 시간을 가진 적이 있다.
고객들은 수의사들이 동물병원을 운영하면서 사용하는 고가 장비의 유지비와 약품비 그리고 전문인력의 인건비를 이해하였고 진료 프로토콜을
따르다보면 과잉진료의 오명을 쓸 수 밖에 없는 수의사들을 이해하였다. 애견미용사들이 2시간 동안 쉬지도 못하고 열악한 환경에서 움직이는
반려동물을 힘들게 다루며 때로는 할퀴거나 물리는 상황 속에서 전신을 예쁘게 미용해야하는 미용사를 이해하게 되었다.
소통은 곧 상대방에 대한 이해로 다가왔다.
이런저런 문제들을 모두 검토하여 반려동물을 기르는 고객이 좀 더 안심하고 부담없이 반려동물을 기를수 있게 하기 위해 토탈 펫케어 서비스 왈펫을 만들었습니다. 저희 그룹은 수의사들과 반려동물 전문가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그래서 보호자가 원하는 진료서비스를 제공하고 미용, 분양과 입양, 호텔, 훈련, 장례 등의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보호자와 수의사와 미용사들이 함께 행복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드는 것 이것이 바로 왈펫의 목표입니다.